Open Framework, Information Management Strategy & Collaborative Governance | Data & Social Methodology - MIKE2.0 Methodology
Wiki Home
Collapse Expand Close

Members
Collapse Expand Close

To join, please contact us.

다른 언어
Collapse Expand Close
Improve MIKE 2.0
Collapse Expand Close
Need somewhere to start? How about the most wanted pages; or the pages we know need more work; or even the stub that somebody else has started, but hasn't been able to finish. Or create a ticket for any issues you have found.

정보 조직관리 솔루션 오퍼링

MIKE2.0 Methodology (한국어)

Share/Save/Bookmark

Hv3.jpg 솔루션 오퍼링은 현재 MIKE2.0 방법론에서 주요 카버리지를 받고 있습니다. 가장 필수적인 활동들은 전반적인 구현 가이드사프 구조를 통해 제공되지만 일부 활동들은 여전히 례외되고 있으며 얼마간의 지원 자산만이 있습니다. 요약하면 솔루션 오퍼링의 일부는 이용될수 있지만 그것이 전체적으로는 이용될수 없습니다.
창조 가이드를 이 기사의 완성에 이용할수 있습니다. 참여자들은 이 기사를 완성하기 위해 이 가이드를 참조해야 합니다.

목차

소개


정보 조직관리 솔루션 오퍼링은 조직 전반에 대한 정보관리를 제고하기 위한 방법으로서 정보 조직관리를 향상시키기 위한 종합적인 접근방식입니다. 여기에는 직원 스킬 집합, 정책, 절차 및 프로세스, 조직구조 및 기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솔루션 오퍼링은 MIKE2.0 방법론의 기초적인 측면으로 됩니다.

실행 요약

용어 "정보 조직관리"에 대한 정의는 다양합니다. 정보 조직관리에 데이터의 품질 관리가 포함된다는 견해도 있으며 하여간 높은 레벨에서 일관된 정의를 얻기가 힘듭니다. 여기에 3개의 주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 데이터 품질은 바로 데이터의 정확성 보다도 더 많은 문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품질은 대표적으로 7개의 양적 차원과 많은 질적 차원을 걸쳐 측정됩니다. 참조 무결성(integrity ) 문제와 같은 복합 데이터 관리문제도 데이터 품질문제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 데이터 품질 관리는 바로 데이터 프로파일링과 재정립(re-engineering)을 통하여 역사적인 데이터 품질 문제를 다루는것보다 더 많은것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초기 발생부터 이러한 이슈들의 방지사항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슈 방지는 복잡하며 종종 소스 시스템과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기술지원에 대한 변경사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일부 시스템이나 사용자를 위한 이슈는 다른것들에 대한 문제들을 나타내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 데이터 조직관리는 바로 데이터 품질이상의 의미로 볼수 있습니다. 그것은 종종 정보관리에 대한 모범사례를 커버하는데 사용됩니다: 즉 데이터 보호기능,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액세스 제공 및 복합 통합 이슈를 처리하는 문제입니다. 조직적 효율성과 민첩성도 때로는 데이터 조직관리의 일환으로 설명되고 있습니다.

MIKE2.0 방법론은 데이터 조직관리의 광범위한 정의를 위한 접근방식을 제공하고 정보개발로서 이러한 전반적인 접근방식을 참조합니다. 조직들은 전통적으로 이러한 영역에 충분히 관심하지 않았으며 따라서 오늘날 그들은 많은 문제들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MIKE2.0은 데이터 조직관리 프로그램을 구현하기 위하여 광범위한 접근방식을 제공하며 데이터 관리문제가 핵심사항으로 되는 다른 많은 비즈니스 문제들을 다루는데로 지향되고 있습니다.

왜 포괄적인 접근방식이 데이터 품질향상을 위하여 필수적인가?

A Comprehensive Data Governance Programme

문제의 엄청난 비용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조직들은 자기들의 데이터 품질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실패하고 있는 5개의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 우리의 시스템이 이전것보다 더 복잡합니다. 지금 회사들은 보다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으며 이전보다 더 많은 시스템간의 통합을 실시합니다. 새 규정인 M&As, 세계화와 증가하는 고객들의 요구는 정보관리에 대한 도전들이 점점 더 철저하다는것을 보여줍니다.
  • 사일로화된(Silo-ed) 단기 프로젝트 납품 중시. 프로젝트들이 종종 부서별 차원에서 납입되기 때문에 그들은 데이터를 다른 사람이 어떻게 이용하는가에 대해서는 관심을 가지지 않고 있습니다. 데이터는 시스템속에서 흐르며 이 연결점의 디자인들은 엄격한 프로젝트 한계점을 걸쳐야 합니다.
  • 전통적인 개발방법은 충분한 데이터 관리에 무게를 두지 않습니다. 많은 프로젝트들이 정보보다 기능과 형태에 더 많은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 중도에 남아있는 정보들은 새로운 기능들을 빌드하려는 욕망을 초래하였습니다.
  • 데이터 품질문제는 노출되지 않고 있으며 영구적입니다. 데이터 품질문제가 얼마동안은 로출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비록 일부 사용자들이 시스템안에서 데이터를 의심할수 있다 해도 정확성과 완전성, 현실성, 유용성, 지속성을 판단하기에는 시간적으로 늦습니다. 그때 가서 이 자료는 컨넥션이 증가함에 따라 다른 체계들에로 이전될수도 있습니다. 조직들은 자기들의 체계내에서 데이터 품질문제를 과소평가하려 하고 있습니다.
  • 데이터 품질은 목적에 맞게 지향되어야 합니다. 그들이 정보를 파생하는 자료는 고객 운영시스템을 통하여 입력되기 때문에 다운스트림(downstream)시스템 사용자들이 자기들의 체계의 데이터 품질을 향상시키기는 힘듭니다. 이 고객 지원체계 운영자들은 높은 데이터 품질을 보존하기 위한 같은 인센티브(incentive)를 가지지 않으며 데이터를 빨리 그리고 입력시점에서 시스템에 의한 거부감이 없이 입력하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즉 데이터가 자주 통합, 요약, 표준화되며 품질문제가 표면화 되기 시작하는 또 다른 상황에서 이용될 때입니다.

포괄적인 데이터 조직관리 프로그램은 이러한 과제를 충족하기 위해 정의되어야 합니다.

새로운 능력 모델은 왜 필요한가?

많은 조직들이 기업의 기술문제들에 무게를 두지 못하는데로부터 이 과제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오히려 근본적이고 핵심적인 비즈니스 활동보다도 정보를 기술문제로 보고 있습니다. 많은 측면에서 볼 때 정보는 새로운 회계입니다. 복잡한 인프라와 정보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요구되는 솔루션은 자주 부문별로 집중되는 비즈니스 자금 모델과는 모순됩니다.

기업적인 프로그램을 정의하는것은 다른 차원에서 볼 때 또한 매우 어렵습니다. 이러한 사업을 위한 모멘텀 구축사업은 오랜 시간을 가지며 비즈니스가 요구하는 접근방법에로 쉽게 유도될수 있습니다. 구조적 조직관리를 시행하기 위한 시도들은 실례로 비즈니스를 위한 가치없는 접근방식 또는 작은 가치를 주는 이른바 "이 없는 개"로 쉽게 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창안을 촉진하는 운영적이고 효과적인 패션으로 통합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구조의 계승적인 과제를 해결할수 있는 접근방식이 필수적입니다. 이것은 MIKE2.0을 위한 이론적 해석이고 정보개발의 새 능력을 위한 필수입니다.

데이터 조직관리에서 정보 조직관리에로 이동

정보관리가 새로운 분야이기 때문에 실무자들은 자기들이 알고 있는 구조화된 데이터 같은 것에 무게를 두었으며 정보 주기관리(ILM), 책임성, 모니터링 및 투자에 관한 투자정보 수익(ROI)관리와 같은 아주 모호한 측면에 주목하였습니다.

MIKE2.0은 최초로 다른 형태의 컨텐츠를 커버하기 위해 더 광범히 확장되고 있는 이 솔루션의 도움으로 데이터 조직관리에 대한 향상된 접근방법에 무게를 두었습니다. 협업하는 방법을 통해 참여자들은 새로운 영역에서 이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 오퍼링을 위한 목표범위는 솔루션 오퍼링 정의 섹션에서 정의됩니다

솔루션 오퍼링 목적

이것은 코어 솔루션 오퍼링입니다. 코어 솔루션 오퍼링은 특정 비즈니스 및 기술문제를 해결하는데 관련있는 MIKE2.0의 모든 자산을 함께 가져옵니다. 많은 자산들이 이미 존재할수도 있으며 스위트가 구축됨에 따라 자산이 점차적으로 오퍼링에 추가될수도 있습니다.

코어 솔루션 오퍼링은 고-투-마켓(go-to-market)오퍼링을 정의하고 제공하기 위해 요구되는 모든 요소를 포함합니다. 그것은 오픈, 공유, 개인자산의 결합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정보 조직관리 솔루션은 또한 기초 솔루션입니다. 기초 솔루션은 MIKE2.0 방법론의 코어 솔루션 오퍼링을 지원하는 "배경"솔루션 입니다.

기초 솔루션은 본성적으로 포괄적인 MIKE2.0내에서 최저 자산입니다. 그것들은 다중 지원 자산을 함께 결합하며 전반적인 구현 가이드와 기타 솔루션 오퍼링으로부터 참조되고 있습니다.

솔루션 오퍼링 관계 고찰

정보 조직관리 솔루션 오퍼링은 구조와 전략, 조직관리 솔루션그룹의 부분입니다.

MIKE2.0 정보 조직관리 솔루션 오퍼링은 기업내에서 많은 시스템의 일반관리를 위한 성공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MIKE2.0 방법론의 활동과 지원자산이 사용될수 있는가를 설명합니다.

MIKE2.0 솔루션은 특정 문제해결에서 섬세하고 전체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MIKE2.0 솔루션은 전반적인 접근방식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추가 컨텐츠를 제공하면서 MIKE2.0 전체 구현 가이드의 단계와 활동에 직접 매핑할수 있습니다.

MIKE2.0 전반적인 구현 가이드는 전반적인 방법론 및 MIKE2.0 솔루션에 지원자산을 어떻게 결합할가 하는것은 물론 전반적인 방법론의 단계, 활동 및 작업 사이의 관계를 설명합니다.

MIKE2.0 방법론의 사용자들은 프로젝트를 위한 출발점으로서 항상 전반적인 구현 가이드 및 MIKE2.0 사용 모델과 함께 시작해야 합니다.

솔루션 오퍼링 정의

아래의 리스트는 성공적인 정보 조직관리 어플리케이션의 가장 중요한 요인이며 솔루션 오퍼링으로부터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 정의는 솔루션 오퍼링을 위한 목표 범위를 제공합니다. 그것은 구조화된 컨텐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정보 회계. 정보 캡처의 특성과 그것이 기업전반에 흐르는 방식으로 인해, 각자는 정보관리 방식에서 자기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모든 이슈의 근원이 데이터 캡처 단계에 있는데 따라 조직의 제일 후배들이 대다수 가장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어쨋든 각자는 정보 조직관리에 헌신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역할들은 CIO, 정보구조와 데이터 및 컨텐츠 청지기와 같은 고위 경영진에 의해 수행됩니다.

  • 효율적인 운영 모델. 정보 조직관리 접근방식은 전반적인 조직에 대한 통합과 및 정보관리의 복잡성을 가장 효과적으로 조종하는 조직적 구조를 정의해야 합니다.

비록 일반적으로 정보가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흐르면서 일부 중심화가 된다 해도 이 조직 모델은 단순한 계층적 팀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모두 정보 조직관리의 부분인 일반 표준, 방법, 구조 및 협업기술은 이러한 모델이 물리적 중심, 가상적 또는 오프쇼 모델로 구축되도록 수용하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평가도구와 기술은 점진적인 패션으로 이 새로운 조직모델로 이전되도록 제공되어야 합니다.

  • 일반적인 방법론.정보 조직관리 어플리케이션은 정보관리를 전문화하는 능력을 구축하기 위한 활동, 과업, 납품의 일반적인 집합을 포함해야 합니다. 이것은 개인으로부터의 높은 생산성은 물론 제품과 자원의 재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그것은 또한 조직 전반에 걸쳐 서로 다른 정보관리의 전략적인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표준 모델. 용어, 도메인 값과 그 관계에 대한 일반적인 정의는 정보 조직관리의 근본적인 빌딩 블록의 하나입니다. 이것은 구조화되지 않은 컨텐츠의 어휘를 포함하기 위해 전통적인 데이터 사전을 릉가해야 합니다. 그것은 또한 일반적인 메시징(messaging)인터페이스를 정의함으로서 "모션 데이터(data in motion)"를 커버합니다. 비즈니스 및 기술적 정의는 통용되기 쉬운것으로 표현되어야 합니다.
  • 구조. 정보관리 구조는 현재의 상태, 전환 지점과 타겟 비전을 위해 정의되어야 합니다. 이 사업의 고유한 복잡성은 쿠루천의 모델에서 했던것과 같이 다중 고찰을 통해 표현될 구조를 요구할것입니다.

구조 디자인 패턴 및 일반적인 구성요소의 사용은 좋은 조직관리의 핵심 요소입니다. 이 구조는 시간이 지남과 함께 신속한 변화와 새로운 요구에 적응해야 하는 이기종 기술환경을 수용해야 합니다.

  • 포괄적인 범위. 정보 조직관리 접근방식은 구조화된 데이터와 구조화되지 않은 컨텐츠를 커버하면서 그 범위에서 포괄적이여야 합니다. 그것은 또한 초기 제작부터 시스템 전체의 통합에 이르기까지 정보의 전체 라이프사이클(lifecycle)을 커버해야 합니다.
  • 정보 가치 평가. 조직들은 정보자산에 매우 높은 가치를 설정하며 이러한 자산이 알려지지 않았을 때에는 크게 가치가 저하된것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정보가치 평가는 조직이 관리하는 정보자산을 경제적 가치로 할당하는 메커니즘(mechanism)을 제공해야 하며 그 결과는 이 가치에 대한 정보 조직관리 구조실행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수익은 그것을 달성하는데 요구되는 값과 시간을 능가할 때마다 측정되어야 합니다. 이것은 현재의 방법이 특별히 미숙한 영역이지만 일부 모델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업계의 모델을 크게 개선하는 영역이며 인프라 공간에서 지난 10 년동안 발생했던것과 비슷합니다.
  • 상급 지도력. 고위 지도층은 정보관리 문제로 인해 큰 압력에 직면합니다. 예를 들어 CIO들은 자기들이 원하는 정보와 "질나쁜 데이터"를 책망하는 리더십 팀에 대한 요구가 점점 증가하는 대다수의 비즈니스 사용자들과 직면해야 합니다. CFO가 재무 제표에 서명하도록 요청하는 곳인 사베인-옥슬리 환경에서는 데이터의 품질과

시스템이 어느때 보다도 면밀히 계산되고 있습니다. CMOS는 효율적인 방법으로 정보관리에 대한 새 규정을 얻는 한편 더 적은 인력으로 수익을 이루도록 요구되고 있습니다. 고위 지도층은 개선된 정보의 공동의 목표를 향해 정렬하고 작업하어야 합니다. 정보관리가 학문으로서는 아직 미숙지만 일부 주요과제로 될것입니다.

  • 역사적 부량. 대부분의 조직들은 정보관리의 가장 어려운 부분을 위해 20-30년 헛되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구조 또는 모델차원에서 종종 잘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조직이 크면 클수록 더 복잡한 문제가 제기됩니다. 일반적인 구조 모델과 데이터 및 컨텐츠 도구기반의 정량평가를 통한 역사적 부량은 앞으로 행할수 있는 알려진 기준확립의 핵심요소입니다. 이 중요과제를 위하여 한번에, 모든것에 대하여 점진적인 방법으로 평가를 해야 합니다.
  • 전략적 접근방법. 정보 조직관리 어플리케이션은 조직 전반에 걸쳐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것을 요구합니다. 일반적으로 개선점은 날이 아니라 달마다, 년마다 측정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전략적 접근방식은 종합적인 작업프로그램이 여러 실현주기를 걸쳐 오랜 기간 구축될것을 요구합니다. 전략적 접근방식은 복합다양한 이슈를 처리하면서도 변화에 유연성을 가진 더 섬세한 수준에 있어야 할것입니다.
  • 지속적인 개선. 일정한 영역에서 모든 이슈에 대해 항상 비용이 효과적인것은 아니지만 대신에 "80/20" 규칙을 따르고 있습니다. 정보 조직관리 어플리케이션은 명백히 과거활동에 대한 재고찰을 계획해야 하며 감사, 모니터링, 기술 재교육을 통한 기준 작업을 구축해야 합니다. 조직들은 "일찍, 자주 실현" 할 기회들을 찾아야 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계획 및 예산 전망으로부터 무엇을 의미하는가를 감안해야 합니다.
  • 변경에 대한 유연성. 정보 조직관리 어플리케이션은 표준수치를 넣어야 하며 고유의 실용성과 변화에 대한 유연성이 있어야 합니다. 강력한 조직관리 프로세스는 예외가 허용될수 없다는것은 아닙니다. 단지 예외될수도 있다는것은 알고 있어야 합니다.

지속적인 개선 접근방식은 일부 주변작업이 초기에 허용될수 있으며 그다음 단기 비즈니스 우선권을 균형잡기 위해 마지막시점에서 재분할될수 있다는것을 의미합니다.

  • 조직관리 도구. 정보 조직관리 어플리케이션의 효과성 측정은 자산 및 성능을 캡처하기 위한 도구를 필요로 합니다. 바로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서비스 산출 도구가 존재하는데 따라 조직은 정보자산, 작용과 그것들의 움직임을 측정하는 방법을 필요로 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5 단계에 걸쳐 구현됩니다.

솔루션 기능 관계

이 솔루션 오퍼링은 아래에 설명한데 따라 MIKE2.0 솔루션 기능으로 매프합니다.

엔터프라이즈 고찰 관계

정보 조직관리를 위한 MIKE2.0 솔루션은 정보 개발과 고객, 프로세스, 조직화, 기술 및 전략의 모든 방면을 커버합니다. 정보관리 능력을 제공하며 정교한 정보 조직관리 기구에로 전환하기 위한 중요한 원동력입니다.

정보 조직관리 프레임워크에 매핑

이 솔루션 오퍼링은 MIKE2.0에 대한 정보 조직관리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며 MIKE2.0을 위한 기초솔루션뿐 아니라 고-투-마켓 오퍼링입니다. [[기초 솔 루션]]은 MIKE2.0 방법론을 통해 전체 솔루션 오퍼링을 지원하는데 이용됩니다.

사프 구조 프레임워크에 매핑

일반적인 구조 프레임워크를 위한 개발은 정보 조직관리에 대한 전체적 접근방식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사프 구조는 정보 조직관리 프레임워크에 대한 보완적인 기초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 오퍼링에 관련되는 구조의 핵심요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 청사진 개념적 구조 구축으로부터 증분솔루션 구조에로 행하는 체계적인 접근방식
  • 제품 선택, 디자인 및 구축을 위한 세부 방법론
  • 표준 기반의 서비스-기반 구조를 정의
  • 점차적으로 제공될수 있는 기능을 수용하는 접근방법 제공

이러한 접근방식을 통하여 일관성 있는 구조를 정의할수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 프로세스와 정보 조직관리의 조직적 측면의 보완을 구축할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구현 가이드에 매핑

정보 조직관리와 산출되는 방식을 위한 연산모델을 개선하는데서 MIKE2.0의 접근방식을 구축하는 측면은 많습니다. 그것은 전체적인 접근방법의 5개 단계를 걸칩니다. 가장 중요한 활동과 그들이 어떻게 정보 조직관리 개선과 연관되는가를 아래에 간략하게 설명하였습니다:

비즈니스 평가 및 전략적 정의 (1 단계)

MIKE2.0의 일환으로 정보 조직관리를 개선하는것은 비즈니스 청사진의 정의기간에 어플리케이션의 시초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정보 조직관리 구조개선을 위한 1 단계 활동에는 현재 상태의 환경평가와 초기 데이터 조직관리팀의 구축이 포함됩니다.

전반적인 정보 개발을 위한 비즈니스 전략

정보 조직관리를 위하여 정보 개발을 위한 전체적인 비즈니스 전략 이 필요하지만 이것은 보통 정보관리전략 예약의 컨텍스트(context)내에서 이루어 집니다. 만약 그것이 전략적 차원에서 진행되지 않는다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조직화된 고속스캔

정보개발을 위한 조직화된 고속스캔은 조직의 현재 환경을 빨리 이해하기 위하여 노력하는 것과 프로그램을 통하여 행하는 곳의 비전 구축을 시작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것은 이 활동기간내에 일부 주요 작업이 정보 조직관리에 대한 현재 상태의 단계별 집합을 캡처하는것을 포함한다는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아쉽게도 자주 문서로 작성되군 합니다. MIKE2.0이 정보 조직관리의 광범위한 정의를 이용함에 따라 평가 프로세스에는 사람,프로세스,조직 및 기술이 포함됩니다. 고속스캔 평가는 이러한 활동의 핵심 부분입니다. 이것은 풍부한 초보 질문의 집합을 제공할뿐 아니라 조직을 위한 성숙도 지침을 제공합니다. 현재상태의 평가와 상상된 미래상태의 평가사이의 간격은 전반적인 정보 조직관리 프로그램범위의 초기 지표입니다.

데이터 조직관리 후원 및 범위

데이터 조직관리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시행하기 위해서는 높은 차원에서 후원을 가지는것이 중요합니다. 데이터 조직관리 후원 및 범위는 이 사업범위가 데이터 조직관리를 개선하기 위한 것이라는것을 기본적으로 정의합니다. 향상된 데이터 조직관리는 높은 차원의 정보 요구와 조직 평가의 결과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리더십 팀은 프로젝트에 대한 지속적인 역할을 담당할것입니다.

초기 데이터 조직관리 조직

초기 데이터 조직관리 조직은 보다 큰 데이터 조직관리 조직구축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역할과 책임을 확립하고 전체적인 조직구조를 공식화합니다. 데이터 조직구조를 위한 통신 모델도 확립합니다. 그것은 구현 프로세스에서 문제해결 및 하락 예방의 중요한 측면으로 되고 있습니다. 이 점에서 확립되는 데이터 조직관리 조직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보다 복잡성를 이루게 될것입니다. MIKE2.0의 지속적인 구축단계(3,4,5 단계)는 각각의 증분에 대한 조직구조를 다시 재고찰하며 5 단계는 정보개발 조직모델로 이전하는 특정한 개선활동을 포함합니다.

정보관리 조직관리 조직은 각각의 역할과 활동에 맞는 스킬과 함께 정보관리와 연관된 모든 역할을 재검토해야 합니다. 정보관리 역할, 스킬 및 활동은 일반적인 정보관리 설정과 관련된 대표적인 역할을 보여줍니다. 역할의 목록이 확장되는 동안 완전한 목록은 필요되지 않습니다. 각 조직은 특정한 요구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역할은 사람마다 각이합니다. 보다 작은 조직들에서는 한 사람이 많은 역할을 수행할수 있습니다(후에는 더 많이). 또한 특정한 역할은 조직을 통하여 많은 사람들에 의해 수행될것입니다. 각자의 역할과 연관된 스킬 및 활동도 유연하며 각 조직은 이 지침서로 테이블을 사용하며 자기들의 조직에 적응시킬수 있습니다.

정보관리를 위한 미래상태 비전

전반적인 정보관리 구조 및 표준의 정의는 정보 조직관리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만약 이것이 또 다른 프로그램내에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그것은 정보관리를 위한 미래상태 비전을 정의함으로서 정보 조직관리 프로그램의 부분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전략적인 논리적 및 물리적 구조는 또한 향후 활동에서 검토될수 있습니다.

정보 자산의 투자 수익

정보 자산의 투자 수익활동은 개발중에 있습니다. 그것은 정보 조직관리 솔루션 오퍼링에서는 중요한 활동으로 되지만 정보값 측정과 제공, 정보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비즈니스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검토

프로그램 검토 활동은 정보관리 프로그램이 전반적인 전략과 방법론적인 접근방법으로 구축되는 것을 평가하기 위해서 중요합니다. 그것은 주기적으로 실시해야 합니다.

기술 평가 및 청사진 선택(2 단계)

데이터 조직관리의 관점으로부터 두가지 주요 활동은 프로젝트 구현단계의 일환으로 사용되게 될 정책 및 표준의 개발을 포함합니다. 5 단계에서 소개된 지속적인 향상 접근방식의 일환으로서 감사는 표준 및 정책의 사용을 강조하기 위해 실시될것이며 통신은 향상된 문화의 기초로 이용될것입니다. 우리가 디자인과 구축된 자산으로 더 잘 변환하게 될 보다 구조적인 패션에서 정보를 메타데이터 저장소로 캡쳐하려고 노력하고 시작하는 것도 이 단계에 있습니다.

데이터 정책

데이터 조직관리 정책은 1 단계에서 개발된 정책과 지침으로부터 파생됩니다. 이러한 높은 수준의 정책은 특정 데이터 보완과 정상화, 감사 관행에서 데이터 표준의 정의에 영향을 줍니다.

데이터 표준

데이터 표준은 표준이 공통 언어, 용어 정의 및 사용 지침서를 통하여 구현 프로세스의 복잡성을 방지하는데 따라서 데이터 조직관리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표준은 구현 팀이 어떤 세부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확립되어야 합니다. 이것은 팀이 기술과 컨벤션의 일반적인 집합을 이용하며 데이터 조직관리를 위한 전반적인 정책 프레임워크 범위내에서 작업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데이터 조직관리의 부분으로서 표준은 일반적으로 다음의 것을 위하여 개발됩니다 :

  • 데이터 사양
  • 데이터 모델링
  • 데이터 캡처
  • 데이터 보안
  • 데이터 레포팅
  • 데이터 표준은 직선적이여야 하며 일반적인 모범 사례들을 따라야 합니다. 종종 데이터 표준이 이미 활용될수 있도록 존재해야 할것입니다.
메타데이터 기반 구조

메타데이터 기반 구조의 전략, 디자인과 구현은 데이터 조직관리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론의 핵심 부분입니다. 메타데이터 관리는 MIKE2.0의 여러 활동을 통해 개발됩니다. 결국 메타데이터 통합의 더 적극적인 접근방법으로 발전하면서 개발됩니다. 메타데이터 관리 구조와 지원 개발 관행은 구조에서 모든 구성요소에 걸쳐 진행되는 사프구조의 메타데이터 구조 중첩에 의해 입증된 MIKE2.0의 중요한 측면입니다.

시작부터 메타데이터를 관리하는것이 중요합니다. 2 단계에서 전략적 기술 요구사항 및 제품 선택이 포함되는데 따라 구현 팀에게는 메타데이터를 전략적으로 관리하고 메타데이터 조종환경에로 이상적으로 이전하기 위한 도구들이 부족할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프로젝트들은 종종 초기단계에서 전략적 접근방법을 필요로 합니다. 여전히 프로젝트가 선택되였는지의 여부에 상관없이 MIKE2.0은 시작부터 저장소 및 기본 메타 모델의 몇가지 형태를 권장합니다. MIKE2.0은 우리가 캡처하고저 하는 많은 핵심 메타데이터의 캡슐화된 메타데이터 관리를 위한 스타터 세트 모델(starter set model)을 제공합니다. 청사진 단계기간에 이 모델을 역사적으로 문서 또는 스프레드쉬트(spreadsheet)로 하였을수도 있는 정보수집에 이용할수 있습니다.

로드맵(Roadmap)및 기본활동 (3 단계)

MIKE2.0의 기본활동은 틀림없이 데이터 조직관리 향상을 위한 가장 중요한 측면입니다. 기본활동 구현에서 기본은 대다수 사업에서 중요한 핵심 데이터 요소 부분입니다.

향상된 데이터 조직관리에 대한 비즈니스 범위

향상된 데이터 조직관리를 위한 비즈니스 범위의 일환으로서 핵심 데이터요소의 정의는 데이터 조직관리에 대한 MIKE2.0 접근방법의 핵심부분입니다. KDE는 비즈니스 사용자에게 영향을 주는 가장 중요한 데이터로 될수 있도록 하기 위한 작업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데이터 평가는 데이터 조직관리 프로그램의 범위를 우선순위화 하는데 이용되는 KDE에 대한 값을 할당합니다. 데이터 조직관리 접근방식은 이러한 각 증분을 위한 KDE에 주로 중점을 둡니다.

기업 정보구조

대부분의 조직들은 잘 정의된 기업 정보구조를 가지지 않고 있습니다. MIKE2.0은 전반적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서 구현되는 각각의 새로운 증분을 위한 기업 정보구조를 구축하는 접근방식을 가집니다. 기업 정보구조 구축을 위한 범위는 범위내 핵심 데이터 요소(KDEs)에 의해 정의됩니다. 기업 정보구조는 이러한 KDE를 지원하기 위한 모델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즉 그것들이 어떤 시스템에 존재하는가, 이러한 데이터를 위한 규칙에 마스터하면서 얼마나 자주 마스터되는가 하는 것입니다.

데이터 조직관리 이슈에 대한 근본원인 분석

데이터 조직관리 이슈를 방지하는것은 프로그레스 활동과 시작부터 데이터 조직관리 이슈를 방지하는 프로세스 활동이나 어플리케이션 자동화 분석을 포함합니다. 데이터 조직관리 이슈에 대한 원인 분석은 증상을 해결하는것과 반대로 정확한 원인분석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데이터 조직관리 통계(Metrics)

데이터 조직관리 통계는 현재 성능수준을 평가하고 향상을 위한 타겟을 설정하기 위해, KDE를 측정하기 위해 정의된 영역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데이터 프로파일링

데이터 프로파일링은 양적 데이터 품질 문제를 식별하는데 사용됩니다. 이것은 실질적인 데이터에 대한 명백한 결과를 제공하는데 따라 데이터 조직관리 구조를 개선하기 위한 핵심 요소입니다. MIKE2.0은 전반적인 데이터 조직관리를 향상시키기 위한 접근방식으로서 자주 실시되는 데이터 프로파일링을 추천합니다.

데이터 재정립(Re-Engineering )

데이터 재정립은 일반적으로 데이터 프로파일링에서 확인할수 있는 역사적 데이터 품질문제를 처리함으로서 데이터 조직관리를 향상시킬수 있게 합니다. MIKE2.0은 데이터 재정립과정이 연속적인 표준화 프로세스,수정,일치 및 농축을 따를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초기 실시되는 이러한 공정은 "80/20" 규칙을 따릅니다. 이것은 데이터 조직관리를 개선하는데서 비용이 가장 효율적이고 편리한 패션의 모델을 제공합니다.

개발, 테스트, 배포 및 개선 활동 (5 단계)

5 단계의 마지막 활동은 전반적인 데이터 조직관리 프로세스의 지속적인 개선과 기술, 환경 및 운영 모델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개선 - 준법 감사

지속적인 개선 - 준법 감사는 내부 데이터 조직관리 팀과 반대로 외부 그룹에 의해 실시되고 있습니다. 감사는 데이터 분석(실례로 데이터 프로파일링)의 기술적 측면을 포함하지 않지만, 대신 결과측면과 데이터 조직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개선 - 표준, 정책 및 프로세스

지속적인 개선 - 표준, 정책 및 프로세스는 데이터 조직관리의 표준, 통계, 정책 및 프로세스의 전반적인 설정을 재고찰합니다. 추천된 변경은 MIKE2.0 방법론의 지속적인 구현 접근방법의 일환으로 다음번 증가되는 작업에 포함됩니다.

지속적인 개선 - 데이터 품질

지속적인 개선-데이터 품질은 근본원인의 식별 및 지속적인 데이터 품질 모니터링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조직이 이슈를 빨리 처리하거나 한꺼번에 발생하는것으로부터 그것들을 정지시킴으로서 데이터 조직관리에 대한 훨씬 보다 적극적인 접근방식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개선 - 인프라

지속적인 개선-인프라환경은 현재-환경의 밀접한 모니터링을 포함하며 개선된 데이터 조직관리의 전략적 비젼과 인라인(inline)된 전술적인 변화의 시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개선 - 정보 개발 조직

MIKE2.0은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패션으로 데이터 조직관리를 향상시키기 위한 가장 성숙된 조직적 모델로서 정보개발 조직을 권장합니다. 조직화된 고속스캔 활동에서 처음으로 도입된 정보 성숙도 모델을 이용함으로서, 지속적인 개선 - 정보개발 조직 접근법은 조직을 점진적으로 데이터 조직관리를 위한 최적의 접근방식으로 이전합니다.

지원 자산 매핑하기

정보 조직관리 개선은 사람, 프로세스, 조직 및 기술을 통하여 행하여야 합니다. 전반적인 구현 가이드와 연관되는 활동을 따르는것 외에도 아래의 MIKE2.0 결과물이 이용될수 있습니다:

  • 사프 구조는 최고의 사례 솔루션 구조 옵션과 마찬가지로 개념적인 차원에서 타겟 구조 모델을 제공합니다.

다른 솔루션 오퍼링과의 관계

  • 정보 조직관리 솔루션 오퍼링은 MIKE2.0 방법론의 기초 솔루션입니다. 그러므로 대부분의 솔루션 오퍼링은 설치된 정보 조직관리 프로그램에 의존합니다.
  • 이러한 문제의 방지는 일반적으로 정보 조직관리 개선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데이터 품질 개선 솔루션 오퍼링은 정보 조직관리 솔루션 오퍼링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솔루션 오퍼링을 통한 오픈 방법론 확장

아래의 목록은 이러한 솔루션 오퍼링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전반적인 구현 가이드에 대해 제안되는 확장입니다:

잠재적인 활동 변경

조직화된 고속스캔

고속스캔의 범위는 정보관리를 보다 폭 넓게 커버하기 위해 확장하는것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면, IM 고속스캔은 기본적으로 기업 데이터 관리에 중점을 두며, 특히 데이터 품질 및 데이터 조직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데이터 조직관리 협찬 및 범위

이 활동은 또한 정보 조직관리 오퍼링의 완전한 카버리지를 위한 구조화되지 않은 컨텐츠를 나타내기 위해 확장되고 있습니다.

초기 데이터 조직관리 조직

이 활동은 또한 정보 조직관리 오퍼링의 완전한 카버리지를 위한 구조화되지 않은 컨텐츠를 나타내기 위해 확장되고 있습니다.

Wiki Contributors
Collapse Expand Close
  • Don
    Article Score:66
    Total Score:9
Suggestions
Collapse Expand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