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Framework, Information Management Strategy & Collaborative Governance | Data & Social Methodology - MIKE2.0 Methodology
Wiki Home
Collapse Expand Close

Members
Collapse Expand Close

To join, please contact us.

다른 언어
Collapse Expand Close
Improve MIKE 2.0
Collapse Expand Close
Need somewhere to start? How about the most wanted pages; or the pages we know need more work; or even the stub that somebody else has started, but hasn't been able to finish. Or create a ticket for any issues you have found.

MIKE2.0에 대한 사례

MIKE2.0 Methodology (한국어)

Share/Save/Bookmark

Open methodology framework logo.jpg
이 기사는 우리가 왜 MIKE2.0을 만들게 되었는가를 설명하고 있으며 그래서 기사는 보호(protected)되고 있습니다. 해당 토론 페이지 위에서 이 기사에 대한 변경을 제안할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정보에 대한 오픈 접근법의 필수성과, 보다 광범위한 프로페셔날 커뮤니티에 자신들의 "창조물"을 양도하기 위해 통합 지식환경 방법론 2.0 (MIKE2.0)을 만들게 된 저자의 배후동기를 설명하게 됩니다.

1990년대에 기업에 의해 관리된 원시 데이터는 엄청나게 성장했습니다. 모든 데이터들은 일부 사용을 위해 입력되어야 했으며 내부와 외부에 둘 다 입력되어야 했습니다. 결과, 비-장부(non-ledger)데이터는 회사의 관리 및 감독, 평가에서 더 더욱 큰 중요성을 가졌습니다. 불행하게도, 데이터의 집합, 측정, 품질 및 해석을 위한 통합 프로세스와 표준의 이용은, 모든 기업들의 무료 이용과 함께 자신들의 접근법을 동일한 속도로 움직이지 못했습니다. 일부 경우에 이것은 고의 아닌 모호함을 노출했으며 한편 다른 경우 조직들이 이해 관계자들을 의도적으로 오해케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데이터의 복잡도는 일반적으로 잘 이해되지 않습니다. 종종, 그것은 거의 정확한 방법으로 서로 연관될수 있는 정적 데이터셋(static datasets )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현실은 데이터가 하루 24시간 기업을 통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재무 레포팅(reporting)에서, 이 지속적인 변화는 장부의 집합, 그룹 레포트,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는 기간-마감완료(period-end closing)와 함께 일반적으로 잘 관리됩니다. 특정한 감축(cut-offs)에 동의함으로써 일치점은 모든 지속적인 변화를 안정화하여 줍니다. 비록 그것이 당연하다 해도 데이터를 안정시키기 위한 프로세스는 사소한것이 아닙니다.

만약 비-장부 데이터가 재무 데이터와 같은 범위에서 신뢰된다면, 그것의 복잡성이 업계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일관하게 잘 관리되는것이 필요합니다. 어느 한 상담기관이나 금융기관도 이 접근법을 광범이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옳은"답변을 바로 찾을수 없습니다. 이런 이유로 하여 주로 베어링포인트(BearingPoint)는 복잡한 데이터 관리 및 측정에 대한 접근법을 개발하는데 많이 투자되었을뿐 아니라 그들은 창조적인 일반 라이선싱(licensing) 모델을 사용하면서 보다 광범위한 전문분야에 그것을 기증하였습니다. MIKE2.0은 어느 전문 그룹보다 더 창업적이고 규모가 큽니다.

그것은 말단사용자로부터 자문회사에 이르기까지 각종 산업전문가들의 협력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그것은 여러 기술을 이용하는 다중 내부 데이터 통합 프로세스와 함께 외부 레포팅 최소 표준에 링크할수 있는 다국어 협업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MIKE2.0은 정보관리전문가들이 포용할수 있고, 영향을 미칠수 있으며, 확장 될수 있는 사업중의 하나입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산업을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체 백서 읽기

Wiki Contributors
Collapse Expand Close